[#112][면접] 신세계 아이앤씨 / 신세계 I&C 면접 후기

신세계 아이앤씨 / 신세계 I&C 면접 후기




















면접보기전에 인터넷에 검색을 엄청 해봤는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답답해서 내가 직접 남긴다!!


- 회사 첫 인상
 1) 깔끔하다. 건물도 깔끔하고 내부도 깔끔!
 2) 그리고 채용 진행하시는 분들이 무척 친절하시다.
 3) 다른건 보장 못해도 워라밸만큼은 보장할 수 있다고 하셨다 (연봉은 보장 못한다고 하셨음 ㅋㅋㅋㅋㅋ)
4) 2차 면접에 드림스테이지(PT면접)이 있는데 이전에 시행했던 것과 다르게 진행한다며 미리 준비해도 소용 없다고 하심.

- 면접 복장
 : 자율복장이다. 그치만 10명 중 9명은 정장이였다.
 남자분들은 완전 정장 또는 노타이 셔츠까지? 더 캐주얼한건 못봤다.
 여자분들은 파워 정장 또는 나 처럼 평소 즐겨입는 블라우스 + 치마. 

- 면접 절차
1) 처음에 가면, 개인정보 동의서(..?)에 사인을 하고 인성검사를 실행한다.
 : 인성검사는 예/아니오 였는데, 작년에는 1~5까지 있는 전혀 아니다, 아니다, 그렇다..뭐이런 형식이였다고 한다. 매년 채용 절차를 바꾸는가보다... 
2) 합격자 발표일, 면접 형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신다.
  : 2인 1로 면접관 2, 지원자 2의 형태로 블라인드면접! 학교와 전공 등이 공란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면접관이 학교나 전공에 대해 묻지는 않지만, 지원자가 굳이 자발적으로 말 할것이라면 해도 된다고는 했다. 그리고 면접 시간은 총 30분이다. 2명에 30분은 좀 짧은 듯? 하다.
3) 대기한다... 
 앞 조는 2명씩 총 5조로 10명이 면접을 보러갔고, 나머지 10명은 대기했다. 한 20분~30분 정도?
4) 면접장소로 이동한다. 대기실은 14층이었고 면접장소는 10층이였다.
5) 10층으로 이동한 후 두 개의 조 (총 4명)이 또 다른 대기실에서 잠깐 대기한다. 한 5분...?
 이 때, 대기실에 있던 다른 지원자분들과 간단한 대화 하면서 기다렸다.
6) 면접관님이 직접 데릴러오신다 ㅋㅋㅋㅋㅋㅋ... 문 열고 ○○○씨, ○○○씨 호명해서 데려간다.
7) 면접 장소는... 직원들 근무하는 사무실 바~로 옆에 있는 회의식이다.
 그래서 들어올 때, 나갈 때 시선집중된다. 진짜 다 쳐다보신다...ㅋㅋㅋ
8)면접장 들어가면 바로 앞에 담요가 놓여져있다! 필요하면 사용하시라 해서 무릎에 덮어뒀다.

- 면접 질문
1) 시작하기 앞서, 면접관분이 "성공적인 면접은 편하게 하는 면접이다"라고 말씀하시면서 편하게 진행하라고 하신다. (그렇다고 편안해지진 않는다.... 표정이 좀 무서웠다..)
2) 면접 진행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신다. 1~2분정도 자기소개 하고, 질의응답, 그리고 마지막에 하고싶은 말이나 어필을 하고 끝낼 것이다~ 등등.. 그리고 면접 시간이 짧다보니 장황한 답 보다는 간결하게 핵심만 대답해달라고 하셨다. (난 그렇지 못했다^^...)
3) 1분 자기소개
4) 인턴에서 뭐 한건지?
5) 졸업은 한 상태인지? 언제 졸업했는지 
(올해 2월이라 추가질문 없었던 듯 하다, 아니였으면 공백기에 대해 물어보셨을 듯)
6) 인턴을 올해 2월까지 했는데, 학교는 어떻게 졸업했는지? 
(학점인정 받았다고 대답)
7) 그럼 일주일에 한번만 회사를 가는건지? 
(노노 풀타임입니다)
8) 그럼 학교는 어떻게 가는지? 다른 과목은 뭘 들었는지? 
(인턴으로 학점인정을 받으면 다른 과목을 수강할 수 없다고 대답)
9) 그럼 몇학점을 인정받았는지? 
(18학점 모두 인정받았고, 추가로 계절학기까지 인정받았다고 대답)
10) 인턴 하면서 가장 힘든점이 뭐였는지?
11) 살면서 가장 날 힘들게 한사람은 누구였는지, 어떻게 해결했는지? 
(공통질문이라 하셨음)
12) 다른 기업들도 지원 했을텐데, 꼭 신세계 아이앤씨여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13)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래밍언어는?
14) 자바의 특징이 무엇인가? 
(폴리모피즘, 상속, 캡슐화 이야기했는데, 옆 지원자한테 내 설명에 보충할 것이나 틀린 것, 추가할 내용 있냐고 물으심. 옆 분은 추가할 내용으로 컴파일을 먼저 한다는 특징을 이야기하셨음)
15) 오버로딩, 오버라이딩의 차이를 아는지?
(폴리모피즘 대답하면서 내가 이야기했던 부분인데, 옆 지원자에게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차이를 물어봤었고 그 분이 대답하신 후 마찬가지로 다시 나에게 고칠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물어보심. 옆 지원자분께서 헷갈린다 하시면서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을 거꾸로 말해서 그 부분을 바로잡음)
16) 수상경력 각각 어디서 받은 것 인지?
(교내 경진대회, 대외활동 대답)
17) 대외활동에서는 대회의 규모가 어땠는지?
(100여명이 참가했다)
18) 어떤 프로젝트였는지? 본인의 역할은?
19자바에서 예외처리를 하는 명령어가 무엇인지?
(명령어라고 하셔서.. 도대체 무슨 명령어지?? 전혀 모르겠는 것.. 그래서 명령어요?!.. 했더니 옆 면접관분께서 구문이요 예외처리 구문. 이래서 try catch 대답했다..)
20) 입사 후, 일주일동안 무엇을 먼저 할 것인지?
21) 신세계 아이앤씨 제품 써 보면서 느낀점, 개선사항이 있는지?
22) 준비한 명찰의 의미는?
22) 마지막으로 회사에 궁금한 점, 또는 할 말?

일단 생각나는건 여기까지...
까먹을까봐 면접 당일 쓰는건데 자고일어났더니 기억이 잘 안난다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느낀 건 기술면접+인성면접 이였다는 점인데, 아예 처음부터 끝까지 기술만 물어봤다는 친구도 있었다.(면접관 바이 면접관인듯..)


그리고 좀 웃겼던거.. 면접비를 SSG MONEY로 준다 ㅋㅋㅋㅋㅋ
집 가는길에 스타벅스 가서 커피 한 잔 하고 가라고 하셨다.
근데 난 개인적으로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카드 사용해서.. 뭐 이건 별 적립도 안되고 SSG MONEY로 스타벅스 카드 충전도 안된다. 같은 계열사인데.. 불편하다. 
백화점에서 립스틱이나 하나 사야지 희희~~
면접비는 서울 기준 3만원이었다. 지방은 10만원라는 말을 들었다(확실하지 않음)

댓글

  1. 혹시 코딩테스트는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아시나요?

    답글삭제
    답글
    1. 혹시 코딩테스트 보셧나요?? 보셧으면 어떤식으로 나오나요 ??

      삭제
  2.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3. 혹시.. 신세계 아이앤씨 드림스테이지 가시고 코딩테스트까지 보셧나요..? 보셨다면 어떤식으로 나오셧나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